상생누리 회원은 크게 기업회원과 개인회원 2가지 유형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기업회원은
대기업 및 공공기관 사용자(이하 운영기업 사용자)와
중소기업(이하 참여기업 사용자)으로 나뉘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개인회원 : 예비창업자, 취업준비생 등 비근로자로서 개인회원으로 가입 후 향후 기업회원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2. 기업회원 : 대기업, 중소기업, 공공기관 소속 근로자 및 임직원, 소상공인 등으로 가입 후 상생누리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업지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구분안내에서 “개인회원” 선택 시 개인회원 가입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가입자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인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휴대폰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 인증화면이 출력됩니다.
해당하는 통신사 선택 후 절차에 따라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개인명의 휴대폰만 가능하며, 법인명의 휴대폰은 제외됩니다.)
상생누리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업 신용정보상태 제공 및 조회 동의서, 참여 청렴 서약서에 모두 동의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합니다. 표시가 된 입력항목은 필수항목으로 반드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 이름 : 이름을 입력합니다.
ㆍ 아이디 : "중복확인"을 클릭하여 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ㆍ 비밀번호 및 비밀번호 확인 :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영문 대소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를 사용하여 8~16자리만 가능합니다.
ㆍ 주소 : "우편번호 검색"을 클릭하여 주소를 입력한 후 상세 주소를 입력합니다.
ㆍ 휴대폰 번호 :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이메일 :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ㆍ 이메일 수신여부 :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발송됩니다. 따라서 최초 가입 시 "이메일 수신여부"에 수신으로 선택하기 바랍니다.
회원정보 입력이 완료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가입완료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가입 완료 후 회원정보 입력 당시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발송됩니다.
발송된 인증 메일 내 인증확인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절차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절차가 완료되지 않으면 로그인을 하실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 구분안내에서 “기업회원” 선택 시 기업회원 가입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본인인증을 위해 가입자 명의로 등록된 휴대폰 번호를 통해 인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휴대폰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 인증화면이 출력됩니다.
해당하는 통신사 선택 후 절차에 따라 휴대폰 인증을 합니다.(개인명의 휴대폰만 가능하며, 법인명의 휴대폰은 제외됩니다.)
상생누리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업 신용정보상태 제공 및 조회 동의서, 참여 청렴 서약서에 모두 동의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기업검색을 통해 소속기업을 선택합니다. 기존 등록된 기업정보가 없는 경우 기업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기업정보를 입력합니다.
※ 대기업, 공공기관의 경우 재단에서 등록하므로 대기업 및 공공기관 신규 회원가입 시 기업검색에서 검색이 되지 않은 경우, 재단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정보를 입력합니다. 표시는 필수입력 사항입니다.
ㆍ 사업자등록번호 :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중복검색을 통해 기 등록 여부를 확인합니다.
ㆍ 기업명 : 기업명을 입력합니다.
ㆍ 대표자명 : 대표자명을 입력합니다.
ㆍ 기업주소 : 우편번호 검색을 통해 기본주소를 검색하여 입력하며 상세주소를 입력합니다.
ㆍ 홈페이지 : 홈페이지 정보를 입력합니다.
ㆍ 기업분류 : 기업분류를 선택합니다.
ㆍ 업종 : 업종을 선택합니다.
ㆍ 주거래 기업 : 주거래 기업정보를 입력합니다. 최대 5개까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 주거래기업 : 귀사가 협력업체로 등록되어 있는 대기업 및 공공기관으로 해당 기업(관)의 승인 후 프로그램 추천, 매칭과 연계됩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합니다. 표시가 된 입력항목은 필수항목으로 반드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 이름 : 이름을 입력합니다.
ㆍ 부서 : 부서명을 입력합니다.
ㆍ 직급 : 직급을 입력합니다.
ㆍ 아이디 : "중복확인"을 클릭하여 사용할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ㆍ 비밀번호 및 비밀번호 확인 :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영문 대소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를 사용하여 8~16자리만 가능합니다.
ㆍ 주소 : "우편번호 검색"을 클릭하여 주소를 입력한 후 상세 주소를 입력합니다.
ㆍ 사무실 전화번호 : 사무실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휴대폰 번호 :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ㆍ 이메일 :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ㆍ 이메일 수신여부 :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발송됩니다. 따라서 최초 가입 시 "이메일 수신여부"에 수신으로 선택하기 바랍니다.
회원정보 입력이 완료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가입완료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가입 완료 후 회원정보 입력 당시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발송됩니다.
발송된 인증 메일 내 인증확인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절차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절차가 완료되지 않으면 로그인을 하실 수 없습니다.
회원가입 시 입력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비밀번호 6회 입력 오류 시 해당 계정에 대한 로그인이 차단됩니다. 차단 후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재 발급받은 후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로그인정보를 잊은 경우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이디를 잊은 경우 로그인 > 아이디찾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ㆍ 이름 : 가입 시 등록한 이름을 입력합니다.
ㆍ 이메일 :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정보 입력 후 "아이디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정보와 일치하는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일, 입력한 정보로 아이디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사이트 관리자에게 문의(이메일 ㆍ 가입일자, 가입자이름 등의 세부 내용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 로그인 > 비밀번호 찾기 페이지로 이동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ㆍ 아이디 : 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ㆍ 이메일 :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정보 입력 후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가 발급됩니다.
※ 만일, 입력한 정보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사이트 관리자에게 문의(이메일 ㆍ 가입일자, 가입자이름, 아이디 등의 세부 내용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 시 등록한 회원정보 확인 및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 버튼 클릭 시 비밀번호 재 확인을 통해 수정화면으로 이동됩니다.
개인회원의 경우 "기업회원 전환"을 통해 기업회원으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정보 메뉴에서 지원분야 등록 시 "동반성장 프로그램 > 추천프로그램"에서 설정한 관심 분야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본 메뉴는 기업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개인회원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기존 등록된 관심분야 정보를 변경하려면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 화면으로 이동한 후 정보를 변경합니다.
"동반성장프로그램 > 프로그램 검색 > 프로그램 상세화면" 하단에서 "관심프로그램 저장" 클릭 시 관심프로그램 목록으로 저장됩니다.
관심프로그램으로 저장된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마이페이지 > 관심프로그램 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된 프로그램은 삭제 버튼 클릭 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기업정보를 수정합니다. 운영기업의 경우 운영기업 관리자만 기업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본 메뉴는 기업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개인회원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더 이상 상생누리 웹사이트 이용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회원탈퇴를 통해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소속된 기업의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메뉴는 기업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개인회원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